오늘의 전기자동차의 정의와 전망 그리고 전기자동차의 가속 및 구동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전기자동차의 정의
전기 자동차 또는 전기 자동차(EV)는 온보드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만을 사용하여 전기 견인 모터로 추진되는 승용차입니다.
기존 내연기관(ICE) 차량에 비해 전기 자동차는 더 조용하고 반응성이 뛰어나며 에너지 변환 효율이 뛰어나고 배기가스 배출이 없으며 전체 차량 배출가스가 낮습니다(단, 전기를 공급하는 발전소에서 자체적으로 배출가스를 생성할 수 있음).
"전기 자동차"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전기 자동차(BEV)를 의미하지만, 광범위하게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(PHEV), 주행 거리 확장 전기 자동차(REEV) 및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(FCEV)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.
주행 거리를 최대화하려면 일반적으로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주 전원 공급 장치에 연결하여 충전해야 합니다.
다양한 충전소에서 전기 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충전소는 개인 주택, 주차장 및 공공장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.
배터리 교환 및 유도 충전과 같은 다른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도 있습니다.
충전 인프라(특히 급속 충전기를 갖춘 인프라)는 아직 상대적으로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과 시간 비용은 소비자 구매 결정 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심리적 장애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2. 전기자동차의 전망
2022년 전 세계적으로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는 1,000만 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신차 판매량의 총 14%에 해당합니다.
이는 2021년 9%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.
많은 국가에서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, 세금 공제, 여러 국가에서는 대기 오염을 줄이고 기후 변화를 제한하기 위해 화석 연료 자동차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는 법안을 제정했습니다.
국제에너지기구(IEA)에 따르면, 2023년에는 EV가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거의 5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중국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 자동차 재고를 보유하고 있으며, 2020년 12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550만 대에 달합니다.
이 수치에는 버스, 쓰레기 수거차, 위생 차량과 같은 대형 상용차도 포함되며 계정만 해당됩니다.
중국에서 제조된 차량용. 미국과 유럽연합에서는 2020년 기준으로 최근 전기 자동차의 총 소유 비용이 연료 공급 및 유지 관리 비용이 낮아 동급 ICE 자동차보다 저렴합니다.
2023년에는 Tesla Model Y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가 되었습니다.
Tesla Model 3는 2020년 초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가 되었고, 2021년 6월에는 전 세계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한 최초의 전기 자동차가 되었습니다.
자율 주행, 연결된 차량, 공유 이동성 등 다른 신흥 자동차 기술과 함께 전기 자동차는 자율, 연결, 전기 및 공유(ACES) 이동성이라는 미래 이동성 비전을 형성합니다.
"전기 자동차"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전기 자동차(BEV) 또는 완전 전기 자동차, 전기 그리드에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는 충전식 배터리 팩이 내장된 전기 자동차(EV) 유형을 의미합니다. 차량에 저장된 전기는 바퀴에 추진력을 제공하는 유일한 에너지원입니다.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고속도로 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의미하지만, 공공 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는 무게, 출력 및 최대 속도 측면에서 제한이 있는 저속 전기 자동차도 있습니다. 후자는 미국에서는 NEV(Neighborhood Electric Vehicles)로 분류되고, 유럽에서는 전기 동력 사륜차로 분류됩니다.
3. 가속 및 구동계
설계 배터리가 바닥이고 모터가 하나 또는 두 축에 있는 일반적인 "스케이트보드" 레이아웃 전기 모터는 높은 중량 대비 출력 비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배터리는 이러한 모터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전류를 공급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.
전기 모터는 속도가 0일 때까지 평평한 토크 곡선을 갖습니다.
단순성과 신뢰성을 위해 대부분의 전기 자동차는 고정 비율 기어박스를 사용하고 클러치가 없습니다. 많은 전기 자동차는 구동계 마찰 손실 감소와 전기 모터의 더 빠르게 사용 가능한 토크로 인해 평균 ICE 자동차보다 가속이 더 빠릅니다.
하지만 NEV는 상대적으로 모터가 약해 가속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.
전기 자동차는 각 바퀴 허브나 바퀴 옆에 모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이는 드물지만 더 안전하다고 주장됩니다.
차축, 차동 장치 또는 변속기가 없는 전기 자동차는 구동계 관성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.
일부 직류 모터가 장착된 드래그 레이서 EV에는 최고 속도를 향상하기 위해 간단한 2단 수동 변속기가 있습니다.
콘셉트 전기 슈퍼카 Rimac Concept One은 2.5초 만에 0~97km/h(0~60 mph)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.
Tesla는 곧 출시될 Tesla Roadster가 1.9초 만에 0~97km/h(0~97km/h)를 주행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.
이상 전기자동차의 정의와 전망 그리고 전기자동차의 가속 및 구동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